자주묻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자주묻는 질문 HOME

d70867533f6204049a185a259fd201d7_1579663762_3891.jpg 

Total 9 / 1 page

자주묻는 질문 목록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영구관리비: 현재 관리비 기준으로 30년 관리비를 선납한 것으로 관리 기간은 30년으로 정한다. 한세대를 30년으로 보기때문에 명칭을 영구관리비라고 정하였습니다. 이것은 공동목에 적용되는 관리비입니다.
    영구관리비란 무엇인가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윤달은 여분의 남는 달이라 '썩은 달' 또는 '하늘과 땅의 신이 사람들에 대한 감시를 쉬는 달로서 이때에는 불경스러운 행동도 신의 벌을 피할 수 있다'고 하여 조상의 묘를 이장을 하거나 결혼날을 택일한다든지, 또는 집수리 및 이사를 하거나, 연세 드신 분의 수의(壽衣)를 준비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달에도 총길일,공망일,손없는 날이 있으니 그런 날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1599-9914 전화 상담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저희 정안 수목장은 연중 무휴로 개방하고 있사오니 시간나실때 방문해주시면 현장을 둘러보시고 상담도 가능하십니다. 또한 윤달기간을 포함한 평달에도 택일전문가가 정안수목장은 상주하고 있습니다. 무료 택일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가장 좋은날을 안내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가족들이 같이 모여 예를 다할 수 있는 날로 선택하는 추세이긴 합니다. 정안수목장의 고객서비스는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좋은 시설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달, 묘지개장, 묘지이장 방법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저희 정안수목장은 고객님들의 편리한 참배를 위해 300대의 동시 주차시설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
    주차장은 충분히 마련되어 있나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그런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나무가 고사한다면 무상으로 대체 식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수목장에 모신 후 나무가 죽으면 어떻게 하나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한분 모시는 곳을 개인목, 두분 모시는 곳을 부부목이라 하는데 예전 우리나라 매장 풍습에 나이가 드신 부모중 한분이 돌아가시면 미리 가묘를 쓰는데 그 이유는 살아계신 한분이 무병장수하시라는 의미와 훗날 큰일이 생기면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게 미리 준비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장이 보편화되는 현 시점에는 연세가 드시면 미리 두분을 모시는 부부목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부모님 두분을 다 모실수 있습니까?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수목장 안장하실 때 준비서류 1) 사망진단서 2) 화장증명서 3) 고인사진 4) 고인과 상주(연고자)와의 관계서류(호적,주민등록등본등) 5) 상주(연고자) 주민등록등본 6) 상주(연고자) 도장 ※ 화장장에서 발행하는 화장증명서와 상주님의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화장장에서 화장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조계정토불교총원 회원 가입 절차를 마치셔야 합니다. ※ 안치 후 서류절차가 마무리되면 고인 수목에 대한 시설이용확인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
    고인을 수목장에 안장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는 무엇입니까?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나무 아래에서 일정 거리를 두어 뿌리를 피한 위치에 안장합니다. 보통은 나무 밑단에서 30~50㎝ 정도 거리에 안장을 하며, 부부목은 나무를 기준하여 남좌여우 [男左女右]에 준하여 안장합니다. 가족목(4위) 이상은 추모목 좌측을 기준하여 항렬 [行列] 순서로 안장합니다
    나무 아래 어느 쪽에 안장하나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정상적으로 관리비가 납부되고 서면으로 연장계약이 된다면 최대 60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연으로 돌아가신 상태이기때문에 관리비를 납부하지 않으신다고 해서 임의적인 파묘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전국최대규모의 자연친화적 수목장림 '정안수목장'은 힐링의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목장 안장기간은 몇 년인가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정안수목장은 원칙적으로 조계정토불교총원 회원 및 그 가족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계정토불교총원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소정의 회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 시 추후 회원가입증서를 발부해드릴 예정이며 회원 및 그 가족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함은 그 가족분(고인분)은 어떤 종교를 가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입 시 회원가입증서 , 탈퇴를 원하시면 회원 탈퇴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정안수목장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페이지로 이동
게시물 검색

빠른전화상담 빠른문자상담
카카오톡
전화